외국 코치들과의 교류는 새로운 차원으로 야구를 바라볼 수 있도록 사고의 지평을 넓혀줍니다. 같은 일을 하지만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과의 대화는 새로운 깨달음을 일으키는 동력이 됩니다.
올해도 미국의 코칭 트랜드를 선도하는 코치들을 초대해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미국을 방문해 메이저리그 구단 시설, 유명 아카데미나 트레이닝 센터를 둘러보길 원하는 코치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시간의 한계와 언어의 문제 등으로 선듯 탐방길에 나서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리고 실제 큰 뜻을 내어 방문을 하더라도 현지의 코치, 관계자들과 밀도있는 대화를 나누기도 만만치 않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가는 해외 연수의 기회! 선수의 성장을 위해 먼저 자신을 성장시키고자 하는 많은 코치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클리닉에서 다룰 주제
아래 주제들은 현장에서의 판단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Q&A와 휴식 시간을 통해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누실 수 있습니다.
◑ 연습의 효과가 경기로 연결되는 연습 환경 만들기
◑ 제약(constaints)과 외적큐(external cue), 경기 데이터를 결합한 코칭
◑ 타석에서 정보를 필터링하는 프로세스를 훈련시키는 방법
◑ 기본기는 적고 방법은 많다. (Fundamentals are few, but methods are many)
◑ 선수의 경기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경기 중 코칭 전략
◑ 연습과 경기, 그리고 미팅을 위한 공통의 언어 만들기
◑ 매일 실천하면 좋은 팀 차원의 멘탈 트레이닝 루틴
◑ 피칭과 피칭 사이의 15초! 선수의 개성에 맞게 주어진 15초를 컨트롤하는 법을 훈련시켜라!
◑ 긍정적인 생각의 한계
◑ 저널링의 멘탈 컨디셔닝 효과
◑ 왜 모든 코치는 궁극적으로 멘탈 코치가 되어야 하는가?
◑ Baseball Outside The Box 마인드
◑ Q&A
행사 장소
SSTC (3호선 압구정역 5번 출구 500미터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44 지하1층 / 주차가 어렵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